반응형

안녕하세요, Emily 입니다.

 

저는 경기도민으로 

 

이번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했어요.

 

신청방법은 

 

 

1. 온라인 

 

-신청 기간 : 4/9 ~ 4/30 

 

-신청 방법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를 통해 

 

- 대상 :경기도 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 소지자 

 

- 신청절차 : 홈페이지 접속 및 카드 선택 - > 신청 금액 확인 및 저장 -> 문자로 사용 개시 알림 - > 카드 사용 

 

 

2. 오프라인 

 

-신청 기간 : 4/20~7/30 

 

- 신청 방법 :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혹은 농협은행에서 방문 신청(신분증 필히 지참)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이틀 전 신용카드를 통해서 재난 소득을 수령하고자 온라인으로 신청했어요.

 

그리고 바로 오늘 아침! 

 

은행으로부터 사용 승인 문자가 왔습니다. >>ㅑ~~~

 

 

 

 

사용처는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첫화면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라고 있어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가까운 가맹점들 목록이 쭈욱 나온답니다^^ 

 

지역화폐 결제 가능 가맹점은

 

주민등록주소지를 두고 연매출 10억이하 업소여야 하구요, 

 

대형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 업종 및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선

 

사용할 수 없어요. 

 

 

말씀드렸듯이, 저는 신용카드를 통해 등록했는데요.

 

이게,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지원금 중 얼마를 사용했는지, 그리고 잔액은 얼마인지와 같은 

 

정보를 알려주는 문자를 바로 발신해주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는데

 

이건 제가 직접 사용을 해 본 뒤에 어떤지 다시 포스팅해 드릴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