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Emily 입니다.

드디어 20-40대도 코로나 접종 길이 열렸네요.

저는 이미 6월 1일에 노쇼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AZ)를 맞았는데요.

한 달 전만해도 제 주위에, 학교나 보건기관에 종사하지 않는 이들 외에는 다들 백신을 맞지 못해서

카톡이나 네이버를 통해 노쇼백신 알람 신청을 하고, 클릭을 해도 실패하고 이러기를 반복이었거든요.

그런데 이제 20-40대도 백신을 맞을 수 있다고 하니 이게 기쁜 소식인지 어떤 건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저는 백신을 맞고 아주 큰 부작용은 없었는데 다만,

백신을 맞고 나서 14시간 후 (새벽) 열이 나고(37.7~38도) 머리가 아파서 밤잠을 설쳤어요.

체력도 좀 약한지라, 부작용이 크게 오면 어쩌지 했는데 다행히도

8월이 된 지금까지 아무 일이 없었던 것 보면 어쨌든 1차는 아무 문제가 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 8월 17일에 2차 백신을 맞기로 되어 있는데요.


2차도 아스트라제네카로 예약이 되어있긴 하나, 물량 부족으로 인해 화이자로 교차접종이 될런지도 모르겠어요.


현재 학원 및 방과후 종사자들은 지침에 따라 백신을 맞고 있는 중인데요.

제 주위에는 화이자를 맞은 사람들이 많답니다.

이들이 이야기하는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을 들어보면

주사를 맞은 팔 통증, 부정출혈(생리를 이미 했는데 또 하는 등), 호흡 불편이 가장 많았습니다.

다들 심각하진 않고, 그냥 잔통증으로 지나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 20-40대 백신 예약이 시작되면서 주위 친구들이 맞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다행이다 싶으면서도 또, 뉴스에서 백신 접종 후 큰 부작용을 다루는 소식을 들으면

이걸 맞아야 되나 싶습니다.


아무튼, 20-40대 백신 예약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0부제로 예약이 진행되는데요.

저 위에 예약대상에 적힌 숫자는, 주민등록번호 앞 여섯자리의 마지막 숫자로 보면 됩니다.

(예 : 851225 면 '5' 니까 8월 15일 저녁 8시 ~8월 16일 저녁 6시 사이에 예약)

예약을 마치고 나면 8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예방 접종이 진행됩니다.

접종 백신은 화이자모더나군요.



다들 일정 잘 확인하시고, 백신 접종을 기다렸던 18-49세 분들은 예약 잘하고 무사히 접종 마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