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Emily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우연히 듣고 단번에 푹 빠졌던 아름다운 곡 하나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Wonderful Tonight이라는 제목의 이 곡은,

영국 출신의 싱어송 라이터로, '기타의 신', '록 음악계의 살아있는 화석' 이라 불리우는

Eric Clapton(에릭 클랩튼)입니다.

 

에릭 클랩튼

 

저는 이 가수를 Tears in Heaven이라는 곡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고 이후에 

Layla, Change the world 등도 함께 듣게 되었는데요. 

다른 곡보다 Tears in Heaven은 정말 너무나 아름답고도 또 슬픈 곡이랍니다.

다음에 이 곡도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이 Wonderful Tonight 라는 곡은, 에릭 클랩튼이 그가 사랑하는 여인인

영국의 모델로 활동했던 Pattie Boyd(패티 보이드)를 위해 쓴 곡인데요.

이 둘의 관계 초반은 매끄럽지가 못했던 게

사실 에릭 클랩튼이 패티 보이드에게 빠졌을 당시,

그녀는 영국의 유명한 밴드인 '비틀즈'의 멤버 조지 해리슨의 아내였답니다. 

(패티 보이드도 조지 해리슨과 만나기 전 남자친구가 있었으나, 조지 해리슨과 만나기 위해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고했다는ㅠㅠ) 

조지 해리슨이 이후 '비틀즈'의 다른 멤버인 링고 스타의 부인과 바람이 나서 

패티 보이드와 별거를 하게 되자, 

패티 보이드는 에릭 클랩튼과 함께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에릭 클랩튼과 패티 보이드

 

둘의 인연은 추후에 이별로 끝났다고 하는데요, 

(에릭 클랩튼이 그만 다른 여자와의 사이에서 아이를 낳...ㅠㅠ으와악!!!!)

사랑하고 있던 기간 동안은, 에릭 클랩튼은 그녀에게서 영감을 받아 

조지 해리슨에게서 자신에게 오라는 마음을 담아 Laylar를 불렀고 

파티에 참석하기 전 그녀를 기다리며 영감이 떠올라 10분 만에 Wonderful Tonight을 썼다고 하네요.

이 아름다운 곡의 배후에 이런, 정신사나운 스토리가 있다니 참 안타까워서 

차라리 모르고 싶지만 저는 그냥 노래 자체만 감상하려 합니다. 

 

미국 결혼식 피로연에서 단골로 연주된다는 이 곡! 

아름다운 이 노래의 가사를 살펴보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UprwkbzUX6g 


It's late in the evening
She's wondering what clothes to wear
She puts on her makeup
And brushes her long blonde hair

 

늦은 저녁이에요.
그녀는 무슨 옷을 입을 지 고민중이죠. 
화장을 하고, 긴 금발머리칼을 빗네요.

 

And then she asks me
"Do I look all right?"
And I say, "Yes, you look wonderful tonight"
그러곤 내게 묻네요.
"나 괜찮아 보여요?"
그래서 난 말하죠, "그럼, 당신 오늘밤 너무 아름다워 보여요."
 
We go to a party
And every one turns to see
This beautiful lady
Who's walking around with me
우린 파티에 가죠.
모든 이들이 나와 함께 걷고 있는 
이 아름다운 여인을 보기 위해 고개를 돌리네요.
 
And then she asks me
"Do you feel all right?"
And I say, "Yes, I feel wonderful tonight"
그러자 그녀가 묻네요.
"당신 괜찮아요?"
그래서 난 말하죠, "그럼, 정말 훌륭한 밤이에요." 
 
I feel wonderful because I see the love light in your eyes
Then the wonder of it all is that you just don't realize
How much I love you
당신의 눈 속에서 사랑의 빛이 보이기에 나는 너무나 행복하죠. 
그리고 무엇보다 놀라운 건, 
당신은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모른단 거예요. 
 
It's time to go home now
And I've got an aching head
So I give her the car keys
And she helps me to bed
집에 갈 시간이에요.
머리가 아파 그녀에게 차 키를 주어요.
그리고 그녀는 날 침대까지 데려다 주네요. 
 
And then I tell her
As I turn out the light
I say, "My darling you were wonderful tonight"
"Oh, my darling, you were wonderful tonight"
그리고 불을 끄며 그녀에게 말하죠.
"당신, 오늘밤 정말 아름다웠어요."
"오 그대여, 당신은 정말로 아름다웠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