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mily 입니다.

저는 오늘 막 영종도 2박 3일 여행에서 돌아왔어요.

현재 컨디션이 매우 매우 좋아서 바로 블로그를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

저희는 거의 한 4년 째 해마다 영종도에 가는데요.

영종도를 어쩌다 고르게 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우연히

'여기 한 번 가볼까?' 하게 되었고,

어디 호텔이 좋을까, 하다가 '웨스턴 그레이스 호텔' 이란 곳을 찾게 되었고,

당시엔 아마 성수기가 아니었던 것 같은데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고 한산한 분위기에

그 구읍뱃터 근처의 고요한 전망에 단번에 반하게 되었답니다.

* 2020년에 여행 다녀온 뒤의 후기를 하단에 올려봅니다.

서해 여행(영종도) 다녀왔어요 (+웨스턴 그레이스 호텔, 영종도 레일바이크)

안녕하세요, Emily 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상황이 너무 좋지 않아 감히 휴가 어디를 즐겁게 다녀왔다는 말을 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런데... 저번주에 학원이 휴가라서 어딘가에 가고는 싶고,

gaemimango1225.tistory.com

사실 처음에는 제부도에 가고싶은 펜션을 마음에 두고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너무나 일찍 예약이 마감되어서 어쩔 수 없이 플랜B로 영종도를 선택한 것인데

역시나 이번에도 영종도는 좋았답니다 :)

참, 모두에게 영종도가 저희처럼 맘에 드는 곳은 아닐 수도 있어요.

영종도는 한산하고 조용하고 사람도 있는 곳만 있고 없는 곳은 정~말 없거든요.

만일 시끌벅적하고 사람들로 가득차고 늦은 밤에도 활기넘치는 그런 곳을 원하신다면

어쩌면 다른 지역도 고려해보셔야 할 거예요.

2박 3일 간 저희의 여행, 그 첫 날을 포스팅해봅니다.

저희는 남양주 쪽에서 영종도로 향했답니다.

달리고 달려서 영종도 안으로 들어가는 다리 위에서 한 컷!

작년에는 바다를 보고 흥분된 마음 감추지 못하고 그만

맨 옷을 입고 바다 속에 그냥 들어가서 막 헤엄치고 신나게 놀았는데

뒷 일이 감당이 안 되더라구요 (젖은 옷, 흙 범벅이 된 채로 차에 타야 하는 상황 등)

그래서 이번에는 방수가방도 챙기고, 래시가드도 챙겼으나....

예상치 못한 변수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비!

날씨를 보니 오늘은 100%, 내일은 90%의 확률로 비가 온다고 하여

그래그래 자전거도 비 올 때 타면 더 기분 좋아 하는 생각을 하며 우선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욕조 안에서 뜨뜻하게 몸 지지며 기분 좋게 바다 보며 맥주 한 잔 하려는 계획으로 욕조 + 오션뷰 방으로 골랐답니다.

짜잔- 저희 객실입니다!

지난 번에 여기 놀러갔을 때, 다 괜찮았는데 저기 저 쪽 베란다에 앉을 의자가 없고,

객실 내에도 어디 음식을 두고 같이 앉아서 먹을 그럴 공간이 넉넉치 않았는데

역시 돈 더 내고 더 넓은 곳에 가기를 잘했단 생각을 진짜 많이 했어요.

맛난 간식에 냉장고에도 맥주와 탄산수 각각 두 캔씩! 캬- 놀다 들어와서 있다 마셔야지 했습니다.

웨스턴 그레이스 호텔은 아마 뷰 때문에 영종도 놀러오는 분들이 많이 택할 텐데요.

진짜 뷰 만큼은 끝내줍니다. 청결이나 다른 기타 요소들은 그때 그때 약간 상이하지만

저희는 이 정도면 무난한 것 같아요.

영종도! 하면 '독도새우'이기 때문에 저희는 독도새우를 먹으러 갔습니다.

독도새우를 먹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크기가 대하의 3배는 되는 것 같아요.

(그러나 머리를 자르고 나면 막상 먹을 수 있는 부분이 대하의 3배-> 2배로 줄어드는 것 같은...)

독도새우 2마리+치즈스틱+떡볶이, 그리고 생맥주와 소주 한 병으로 가볍게 이른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키야, 맥주가 너무너무 시원해서 아주 술술 넘어갔어요!

독도새우는 맛있기는 진짜 맛있는데, 대하같은 경우는 껍질채 먹어도 괜찮은 반면 독도새우는 껍질이 더 단단해서

같이 먹으면 좀 씹어 넘기기가 힘들 때가 있어요.

(이 다음날 저녁에도 독도새우 집에 갔는데, 그때는 왕새우[대하] 10마리를 시켰고, 저는 왕새우가 훨~씬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식사를 맛있게 하고 오락실 들러서 펀치도 한 방 하고

2차로 택시를 타고 구읍뱃터를 벗어나 조~금 번화가에 있는 역전할머니맥주집에서 짬뽕이랑 맥주 + 소주를 먹었어요.

*주의사항: 밤 시간에는 구읍뱃터에서 바깥 지역으로 나가거나 들어오는 택시 잡기 어려움

놀고 호텔로 돌아가는 길, 웰컴 드링크를 준다고 했던 것이 기억나 꼭대기 층에 올라가 칵테일을 한 잔씩 받아왔답니다.

이 호텔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호텔 자체가 뭐 으리으리하고 편리하고 끝내주고 우와 장난 아니다! 이런 건 없지만

뷰가 먹여 살리는? (그렇다고 호텔이 별로인 건 절~대 아닙니다. 저희는 4년째 가니까요!)

그런 생각이 듭니다.

꼭대기층 바에 가면 이렇게...

이런 전망을 보며 술 한 잔을 할 수 있답니다.

진짜 끝내주지 않나요? 사진이 이 모든 감동을 담아낼 수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이 바에는 야외석도 있는데요.

저희는 작년에 좀 쌀쌀할 때 호텔 바 야외석에 앉아서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정~말 너무나 좋은 시간을 보냈었어요. 그 때는 또 성수기가 아니었던지라

주위에 사람이 없었거든요. 앉아서 야경 감상하면서 술 한 잔 하고, 참 행복했네요 :)

칵테일 한 잔씩 챙겨 들어와서 이제 버블배쓰 할 시간!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옵니다.

욕조에 들어가 칵테일 한 잔 하며 피로를 풀어봅니다.

정말 너무나 좋았어요.

이 날, 도대체 뭘 얼마나 하다 들어와서 그런진 몰라도

만보기를 보니 13,000보나 걸었다는!

* 저희는 이번 여행에선 하지 않았지만, 영종도 구읍뱃터 쪽으로 놀러가시는(숙박하시는) 분들은

저녁에 폭죽을 사서 터뜨리는 재미도 꽤나 좋으니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영종도는 레일바이크도 유명하던데 저희는 처음 영종도 가서 타보고 그 이후로 타지 않았는데요.

음.. 그 이유는

레일바이크를 시도하는 것 자체에 의미를 두는 것은 정말 정말 너무 좋지만

함께 타는 사람의 하체가 부실하여 무임승차 수준이라거나

찜통 더위일 때는 고난 그 자체입니다.

저는 그럼,내일 영종도 여름휴가 DAY 2를 포스팅할게요 :)